[Machine learning] TensorFlow 란 무엇인가?

Tensorflow 란 ?

Tensorflow 는 구글에서 만든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이다. 딥 러닝 라이브러리는 이외에도 많은 것이 있으나, 이 Tensorflow 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받고 있기 때문이다! 관심을 많이 받는다는 것은 그만큼 자료도 많다는 것을 의미하고, 혹시나 버그가 생기더라도 사람들로 인해 금방 리포트가 되어 수정이 된다는 장점이 있다.

More …

[Machine learning] 머신 러닝이란

머신 러닝이란 무엇인가?

머신 러닝을 wiki 에 찾아보면 다음과 같이 정의 하고 있다.

기계 학습(機械學習) 또는 머신 러닝(영어: machine learning)은 인공 지능의 한 분야로, 컴퓨터가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알고리즘과 기술을 개발하는 분야를 말한다. 가령, 기계 학습을 통해서 수신한 이메일이 스팸인지 아닌지를 구분할 수 있도록 훈련할 수 있다.

More …

[Typescript] Typescript 이란?

타입스크립트란 무엇인가 ?

타입스크립트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Javascript 슈퍼셋 언어이다. 타입스크립트는 ECMA 스크립트를 따르기 때문에 자바스크립트의 특성을 침범하지 않으며, 최신 ECMA 표준을 지원한다. 그 뿐만 아니라 프론트 개발자에게 중요한 크로스 브라우징 역시 최신 표준 ES7, ES6 뿐만 아니라 ES5를 지원해 구브라우저에도 대응 가능하다. ES7 이후의 최신 표준 같은 경우는 새로운 표준을 통칭 ES NEXT 로 명하고 있으며, 이 부분은 이후 tsconfig 옵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타입스크립트에 관심이 있어 한번이라도 구글에 검색을 해봤다면 아래와 같은 사진을 많이 볼 수 있다.

More …

[Review] Awwwards conference in San francisco

Awwwards Conference 참여하기까지..

2018년 5월 10일부터 11일까지 2일동안 샌프란시스코에서 Awwwards 컨퍼런스가 열렸다.(컨퍼런스에 대한 리뷰를 미리 한다는 걸, 바쁘다는 핑계로 미루다가 이제서야 쓰게 되었다) 처음으로 참가하는 컨퍼런스이기도 했다. 이전까지는 해외 뿐만 아니고 국내 컨퍼런스도 바쁘다는 핑계로 참여를 미루기만 하다가 마침 이번에는 누군가의 권유로 참여하게 되었다. (사실 처음에는 놀러간다라는 의미가 더 크긴 했다..) 참여하기에 앞서 바로 컨퍼런스를 듣자니.. 로컬에 대한 적응도 필요했기에 한 5일 정도 미리 샌프란시스코를 향했다.

More …

[Typescript] 타입스크립트에서 써드 파티 라이브러리 사용하기

써드 파티 라이브러리 사용하는 방법

Lubycon 에서 사이드 프로젝트를 타입스크립트를 진행하며, 우려했던 것이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려고 할 때 해당 라이브러리에 타입이 없을 경우 어떻게 사용을 해야 하냐에 대한 것이 있었다. 그 우려가 마침 현재 담당하고 있는 프로젝트 생성 페이지를 진행하면서 터졌다.. 그래서 그러한 글들을 찾다가 우연히 한 외국 블로그를 보게 되었고, 대략적으로나마 터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마리를 찾게되어 블로그의 원작자에게 허락을 구한 후 번역을 하게 되었다. 전체적으로 글 자체를 그대로 번역했다기보단 입맛에 맞게 부분적으로 고쳐서 쓴 부분이 있을 뿐만 아니라 오역이나 의역이 있을 수 있으니 관련 원글을 보고 싶다면 원글블로그 바로가기를 참고하면 된다.

More …